참참 커뮤니티

참참 여행후기 게시판입니다.

여행후기

제목, 작성자, 등록일, 도움돼요, 내용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게시글입니다.
졸업한지 39년된 고교동창모임!
  • 작성자 배상돈
  • 등록일 2022-04-18 18:02
봄에는...남풍부는날 분홍빛 꽃잎이 날립니다. 눈앞 꽃이 시들어도 가슴속 꽃은 꽃잎에 새겨 연서로보냅니다....이런문귀가 어색한게 남자들 심성이죠...
보통 남자들이 나이가 들면 감성적으로 많이 변한다는 얘기를 젊을땐 이해를 못했습니다.
설마 내가 나이가들면 저렇게 변할까라고 생각을 했는데 요즘 친구들이나 나역시 예쁜꽃을 보면 다들 카메라를 들이데고 몇장이고 찍는친구들이 많습니다.
심지어 지난번엔 나이드신 노부부가 꽃구경을 오셨는데 할머니께서 꽃사진을 찍은 할아버지를 보시면서 놀러와서 꽃사진만 2000장은 찍은것 같다고 투정스런 말씀을 하
시는것도 들은적이 있습니다.그만큼 도시에 살고 나이가 들면 고향을 그리워하는 마음때문일거라 나역시 공감을 합니다........
안녕하세요! 운영자님! 먼저 이번 친구들 여행에 지원을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전부 경북상주가 고향인 고교동창생들입니다.
경상도가 고향인 사람들이 전북에 작은 면소재지 팬션에 모인 이유는 작년에 여길 처음 방문했을때 다들 고향같은 정겨운 마음이 들어서 다시오게 되었습니다.
팬션근처에 흔한 동네슈퍼 하나도 없어서 차를 타고 20분정도 면소재지에 나가야 필요한 물건을 구입할수 있지만 이런 불편함을 감수하며 이곳을 다시 찾아온 이유는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다들 너무 좋은곳이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번에 숙박비 일부지원으로 다시한번 좋은 장소에 와서 마음편안히 지내다 돌아왔습니다.
이곳을 잘모르시는 분들에게 간단히 팬션 소개와 근처 관광지 그리고 제일중요한 근처 맛집을 몇군데 소개할까합니다.
다들 50대중년이고 서울/부산/구미/영천/점촌/부천 이런곳에서 생활을 하고있고 이번후기는 솔직한 평가를 하는것이고 맛집같은 경우 직접 방문한 식당에 대한
솔직후기를 조금 올려볼까 합니다..
1.팬션소개(무주 안성군 신무마을 소재)

* 서울->대전(대전통영고속도로)->덕유산IC->팬션 서울에서 차가 밀리지 않으면 2시30분정도 소요됩니다.
*부산 친구가 오는시간은 2시간30분 /구미친구가 오는시간은 2시간/영천친구가 오는시간은 2시간20분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팬선 장점:우선 솔밭앞에 냇가가 흐르고 주변 신무마을 입구에 위치하여 있어서 전망도 좋고 여름 저녁엔 모기가 갑자기 없어집니다 (그만큼 시원합니다)
*주차 공간 넉넉합니다.다른 팬션에서 잘할수 없는 불멍이나 낚시도 가능하고 토끼/닭을 사육하고 있어서 애들 체험장도 가능합니다.
*족구장도 있어서 족구도 가능하고 생각보다 많은 체험을 할수있습니다.
**팬션 단점: 객실에 화장실 공간이 협소합니다. 그리고 처음 말한데로 근처에 마트나 슈퍼가 없는 관계로 팬션들어가기전에 장을 봐서 들어가야됩니다.
다들 라면/술 이런 기존 음식은 사가지고 가지만 팬션에서 나오는 농산물을 사용할수있어서 이건 편리합니다.
**이번에 불멍사진입니다.예술입니다**

**비닐 하우스 뒤쪽 왼쪽은 치킨님들 거주지이구요 오른쪽은 토끼님들 거주지입니다. 운좋으시면 아침에 닭이 청계인지라 청란 드실 기회도 있습니다.
우리친구들 중에 아침일찍 닭장에 들어가서 청란 먹을려고 들어갔다가 닭들이 놀라서 전부 날라가는 바람에 친구들한테 욕좀 먹구요...

**저녁에 달이 올라오는 전경을 친구가 찍어서 올려주었습니다**


*두릎따기 체험하고 팬션에 주문한 닭백숙과 반딧불두부찌게 맛있게 먹었습니다( 찌게에 반딧불 이름이 들어가길래 특이한건줄알고 기대했는데 그냥 두부만 있었구요^^ 반딧불 가루라도들어간줄 알았는데 조금 실망 했지만 맛은 있었습니다).
2.근처 관광지및 맛집 (아래 사진들은 이번 여행시 본인이 직접 촬영한 사진입니다)
2-1 칠연계곡
팬션에서 차로 10분거리에 있는 칠연계곡입니다. 계곡물이 정말 좋습니다.여름에는피서객들이 많이 온다고는 하지만
내가 느낀점은 이른 봄날과 늦가을에 이곳 경치는 정말 예술입니다.계곡 올라가는 주변에 식당과카페 편의점이 있습니다.
2-2원통사
팬션에서 차로 15분정도 걸리는 사찰인데 이곳역시 절으로 올라가는 길옆에 칠연계곡과 비슷한 계곡이 있습니다.
이곳 경치도 정말 좋습니다 사람들이 잘모르곳이기에 조용한 경치를 원하시는분은 이곳을 추천합니다 계곡중간쯤에 커피숖도 있습니다.
이런 곳에 커피숖이 있네! 라고 생각했는데 덕유산 ic앞에 있는 유명한 천마루 짬뽕집 사장님이 같이 하는 카페라고 하네요.
다만 요금이 좀비쌉니다..(커피맛은 중간정도입니다)

2-3 마이산
마이산은 팬션에서 차로 30분거리에 있어서 잠시 구경갈수있는 거리에 있습니다.
마이산은 너무나 유명한 관광지라 소개는 이정도 하겠습니다.

2-4무주구천동
이곳도 너무 유명한 곳이라 사진은 첨부하지 않겠습니다 팬션에서 차로 30-40 소요됩니다(먼거리는 아닌지라 구천동 계곡 잠시다녀왔습니다)
2-5 팬션근처 맛집 (수원곰탕 백반)
안성면 하나로마트 바로 앞에 있는 백반식당입니다. 곰탕을 판매를 하시는데 우린 매번 아침 일찍 몰려가서 백반만 먹고 옵니다.
가격대비 반찬도 맛나고 종류도 많고 정말 만족하는 식당입니다.
주소는 찾기 쉬워서 그냥 PASS하겠습니다.(백반 반찬종류보세요..헐입니다..나중에 더나왔어요 다들 놀라서 한참처다보았습니다)

**팬션에 들어가기전 안성면 하나로 마트에서 장봐서 가시면 편리합니다. 물건도 싸고 특산물도 있구요

2-6 용추맛집 식당
팬션에서 차로 10분거리에 있는 식당입니다.이집은 동태나 생태찌게가 일품입니다.(주인 아주머니 패션이 예술입니다)
닭도리탕도 잘하는것 같구요...저녁에 다들 모여서 한잔할때 좋은것 같습니다. 반찬도 깔끔합니다.

2-7 천마루 짬뽕
* 이식당은 전국구라 다들 알고 계실것 같아 간단히 올려드립니다.
대전통영고속도로 덕유산IC를 나와서 바로 우회전하면 왼쪽에 바로 보이는 식당이구요. 평일도 사람도 많고 주말에는 아침10시부터 기다리는 사람들이 있을정도로
유명한 집입니다. 1-2번 여러메뉴를 먹어봤지만 솔직히 몇년전 맛하고 조금 바뀐것 같아 추천은 하지 않겠습니다 다만 우리친구들 견해이니 맛없다는 얘기는 아닙니다.
**후기
다들 고향떠나 서울/부산/영천/구미 또다른곳에서 40년 넘게 살다가 고향만큼 푸근한 전라도 고향이 생겨서 다들 좋은 경험이었다고
졸업한지 39년된 고교동창모임!
코멘트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