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농촌관광 농촌마을 입니다.

산지에서 즐기는 수확의 기쁨

수은마을

천호산과 용화산으로 둘러 싸인 분지지역으로 신비한 효능을 지녔다는 황토 흙으로 품질 좋은 농산물을 생산하고 있는 마을입니다.

수은마을 소개

유서 깊은 고장에 있는 수은마을의 본래 이름은 들판 가운데 마을이 있어 '들말'이었는데 일정 때 홍수로 들말 전체가 유실되어 당시의 면장 김수환씨가 노력을 기울여 마을을 높은 지대로 옮겨주니 동민들이 본 마을 이름을 버리고 면장이름에서 '수(秀)'자를 따고 그 은혜를 입었다 하여 '은혜 은(恩)'을 붙여 마을 이름을 '수은'으로 삼았습니다. 넓은 들녘과 맑은 공기 속에 자연이 살아 숨 쉬는 인심 좋은 수은마을에서 생산된 농산물로 떡 케이크도 만들고 우리 전통방식으로 책자를 만들어 보는 재밌는 체험도 가능합니다.

황들촌 농촌체험마을

황들촌 농촌체험마을은 넓은 들녘과 맑은 공기 속에 자연이 살아 숨 쉬는 인심 좋은 고장입니다. 호남의 최초관문인 익산시 여산면은 마한/백제시대 여래비리국으로 출발하여 조선시대 여산현, 여산도호부 등을 거쳐 1914년 3월에 행정구역이 개편되어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는 유서 깊은 고장입니다. 또한, 지역 특성상 천호산과 용화산으로 둘러싸인 분지지역으로 예로부터 신비한 효능을 지닌 황토 흙의 넓은 평야지대에서 참외, 메론, 양파, 딸기 등 품질 좋은 농축산물들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전통에 대해 알아보는 북아트 체험

수은마을에는 북아트 체험이 있습니다. 북아트 체험은 우리 선조들의 전통 제본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이색적인 경험입니다. 전통 매듭을 이해하고 우리 전통방식의 책자 제작 기술이 다른 나라와는 어떻게 다른지 알 수 있는 교육적인 체험입니다. 전통무늬가 수놓인 예쁜 표지와 김홍도 화백의 그림들로 나만의 민속 도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수확체험 #체험학습 #피크닉 #드래킹 #오도이촌 #워케이션

보유시설

  • 식당
    메뉴정보: 시골밥상
    기타사항: 40명 수용가능(10인 이상 예약 필수)
  • 세미나실
    이용료: 200,000원/1일
    수용인원: 40명
    편의서비스: 음향, 컴퓨터, 빔, 와이파이
  • 부대시설
    체험장
  • 주차장
    1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