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농촌관광 농촌마을 입니다.

아열대 테마 농장

더자람

아열대를 테마로 한 농장으로 애플망고와 레몬을 재배하고 있으며 앵무새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기후변화에 관한 농업의 변화, 농업 관련 여러 직업을 알 수 있으며 스마트팜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더자람 소개

더자람은 애플망고, 레몬을 주력으로 재배하고 있는 곳입니다. 특히 전북에서 유일하게 대량으로 애플망고 재배가 가능한 농가입니다. IT 기술을 적극 활용, 스마트팜을 구축하여 원격제어 시스템을 이용해 농작물을 재배하는 곳으로 우리나라에서 어떻게 아열대 식물의 생육이 가능해졌는지, 농업이 어떠한 형태로 발전하며 변화하고 있는지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곳입니다. 더자람에서 재배되고 있는 싱그러운 레몬 나무에서 직접 레몬을 따서 새콤달콤 레몬청도 만들어 보고, 아열대 식물로 멋지게 꾸며진 체험장에서 새들과 교감하는 앵무새 체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갓 딴 레몬으로 만드는 달콤한 레몬청

더자람은 스마트팜을 도입해 작물을 관리하고 있어 깨끗하고 쾌적한 시설에서 농촌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재배하는 레몬 품종은 우리나라 제1호 레몬 품종인 제라몬인데 향이 아주 풍부한 레몬입니다. 싱그러운 초록빛 잎 사이로 주렁주렁 달려있는 탐스러운 레몬을 직접 따서 새콤달콤한 레몬청을 만들어보면 레몬의 상큼한 향과 달달한 맛에 기분이 좋아집니다.

귀여운 앵무새와 교감하기

아열대 식물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체험장에서는 앵무새들과 교감하며 친해지는 동물체험도 있습니다. 크고 화려한 앵무새부터 올망졸망 조그만 앵무새까지 여러 친구들이 사람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말하는 앵무새와 인사도 하고, 조심조심 먹이를 주며 친해지는 시간은 동물과 교감하고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는 경험이 됩니다. 작은 동물 친구들을 배려하고 아끼는 마음으로 앵무새들과 친구가 되는 이색적인 체험입니다.

#아열대체험 #앵무새체험 #이색체험

보유시설

  • 식당
    메뉴정보: 백반, 삼겹살
    기타사항: 50명 수용가능
  • 세미나실
    이용료: 20,000원/2시간
    수용인원: 30인
    편의서비스: 음향, 컴퓨터, 빔, 와이파이
  • 부대시설
    토끼사육장, 애플망고, 레몬재배농장
  • 주차장
    6대

주변관광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