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농촌관광 농촌마을 입니다.

황수연전통식품은 16년간 장류를 만들어온 발효식품 전문 회사입니다. 발효식품의 전문 기술과 전문 인력 및 장비를 활용하여 체험객에게 전통식품의 우수성에 대해서 알리고 백제 문화권인 익산의 역사 스토리와 접목하여 익산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맛과 재미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황수연전통식품영농조합법인

코로나 이후 힐링이나 치유라는 콘셉트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춰 황수연전통식품도 음식 치유 농장을 준비하고 있으며 3500평 부지에 텃밭과 발효 음식을 만들어보고 먹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통장류 중 속성으로 먹을 수 있는 막장, 고추장 만들기 체험을 비롯하여 된장과 고추장을 활용한 베이커리 실습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황수연전통식품영농조합법인 소개

익산은 백제의 전통과 문화가 살아 있는 곳 백제 문화권의 도시입니다. 왕궁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왕궁리 5층 석탑과 금마면에 미륵사지가 있습니다.
저희 체험장은 왕궁리 5층 석탑에서 500m 거리에 있으며 장독대가 1000여 개 있는 된장공장은 금마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익산시가 백제 문화가 숨 쉬고 있는데요 거기에 한 가지 더 힐링하고 치유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황수연전통식품은 사회적기업으로 지역의 소외계층과 함께 해나 온 기업입니다. 현재 치유 농장으로 발돋움하기에 힘쓰고 있으며 2022년 체험장 신축한 후 지역의 장애인 단체와 함께 체험 프로그램을 다수 진행하였습니다.

황수연전통식품은 2007년도에 4남매 시골 된 장이라는 이름으로 사업을 시작하여 체험장을 운영하였으나 장소가 협소하여 2022년도에 음식 치유체험장을 신축하였습니다. 3,500평 규모의 콩밭에 체험장과 더불어 주변의 숲과 텃밭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고추장만들기 #막장만들기 #비건 체험 #전통장류체험 #쿠키체험

보유시설

  • 식당
    미보유
  • 세미나실
    이용료: 200,000원/6시간
    수용인원: 40명
    편의서비스: 음향, 컴퓨터, 빔, 와이파이
  • 부대시설
    비닐하우스, 텐트
  • 주차장
    주차가능 : 소형 20대, 대형 2대